공지사항

드림위드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드림위드 언론보도

[서울파이낸스] 한국타이어나눔재단, '2020 드림위드' 13개 단체 선정 2020.05.18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지역사회 내 주민참여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2020 드림위드 우리 마을 레벨업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될 13개 단체를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2020 드림위드 우리 마을 레벨업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문제들을 해당지역 주민들의 주도 하에 해결하도록 돕는 공동체 활동 지원 사업이다. 2014년 시작되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2020년 프로젝트 공모에는 지역사회의 건강한 성장과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참신한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을 기획한 전국의 378개 단체가 참가를 신청했다. 이 중 프로그램의 실현 가능성과 기대 효과, 공익성, 지역 맞춤 타당성, 지속 가능성 및 자립성 등을 평가하는 서류 심사와 온라인 심사, 그리고 현장 심사를 거쳐 13개 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등 공동체 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기획한 '이익환원형' 기관에는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하며, 교육·예술·보건·환경 등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주민 활동을 기획한 '주민참여형' 기관에는 최대 70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최종 선정된 단체 중에는 버려지는 농산물을 활용한 비건 화장품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그 수익으로 지역을 다시 돕는 '브로콜리', 지역사회 발달장애인의 이동권 문제 해결을 위한 승차 공유 리빙랩을 운영하는 '이유' 등의 단체들이 포함됐다. 프로젝트는 12월까지 약 7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따뜻한 사회주택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 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서울파이낸스(http://www.seoulfn.com)
목록으로
드림위드

드림위드 사업지원서를 업로드해 주세요

1) 단체명
2) 대표번호
3) 공모참가 신청서, 사업계획서 (*한글파일로 업로드)

찾아보기

4)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PDF파일로 업로드)

찾아보기

업로드하기